5월 20일 오후 미래기술관 앞에서 자율주행 차량 운행이 있어 자녀와 함께 관심있게 보고있었습니다. 운행중이던 차량이 문이열려있고 안에 한분이 핸드폰하며 편하게 앉아 계시길래 탑승이가능한가 하고 다가가니 안에 있던 남자분이 대뜸 핸드폰 하시다가 '예약은 하셨어요?' 하시네요. 직원인지 관람객인지도 알수없는 차림에 핸드폰 하시다가 사전예약 안했으면 탑승 안된다며 쳐다보지도 않으면서 말만 하셔서 저희가 뭔가 잘못한줄 알았습니다. 사전 예약해야 탑승가능하다는 안내문구도 안보이던데... 서로 기분상하는일 없게 탑승구역이나 차랑 입구쪽에 안내표시라도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국립중앙과학관 모빌리티 특별전 담당자입니다.
먼저, 국립중앙과학관과 전시, 행사, 교육에 관심과 참여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선생님께서 국립중앙과학관 누리집 소극행정신고함에 제기하신 민원(2023.5.20.) 사항에 대해 아래와 같이 회신 드립니다.
선생님의 민원은 모빌리티 특별전 운영과정에서 자율주행차량 탑승 안내자의 복장 문제와 관람객 응대 불친절,
자율주행차량 탑승과 예약 관련 안내표시 문구의 부재에 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이에 답변 드립니다.
선생님의 작성하신 글에 대한 답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자율주행차량 탑승 안내자의 복장 문제와 관람객 응대 불친절
당시 안내자는 자율주행차량의 운영원임을 표시하는 옷차림을 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이에 전시체험 운영자임을 알 수 있는 복장과 이름표를 패용하도록 개선하겠습니다.
또한, 안전요원을 비롯한 특별전 전시안내요원들은 관람객들께 상냥하고 부드럽고 친절하게 서비스하도록 별도의 안내와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2. 자율주행차량 탑승과 예약 관련 안내 문구의 부재
우리 관은 관람객들께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자율주행자동차 탑승을 체험하실 수 있도록 국립중앙과학관 누리집을 통해 사전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내용은 국립중앙과학관 누리집, 모빌리티 특별전 리플릿, 미래기술관 1층 자율주행차 탑승장에서 스탠딩 배너로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관람객들의 눈에 잘 띄는 곳으로 기존의 스탠딩 배너를 옮겨 놓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본 민원을 담당하고 있는
국립중앙과학관 첨단산업팀 담당자(042-601-7988)로 연락주시면 성심을 다해 답변하도록 하겠습니다.
선생님의 건강과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