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예약안내센터

국민생각함

답변완료 코리올리의 방 이용이 불편합니다.

작성자
서**
등록일
2024.05.21

5월 19일 일요일 14시에 이용하기 위해 코리올리의 방을 갔습니다.
14시 05분에 운행을 하고 있었고, 줄을 서서 대기를 했습니다.
14시 06분에 담당자(?) 여성분이 오시더니 이용을 할 수 없다고 했습니다. 15시 30분에 다시 오라고 했습니다.
그분 말은 14시 이전에 줄을 선 사람만 이용이 가능하고 14시 이후에 줄을 선 사람은 이용 할수 없다고 했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이건 말이 안되는 것 같아 이런 글을 남깁니다. 저 뒤로도 그분이 돌려보낸 가족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분은 텀블러(?)를 챙겨와서 들어가 버렸습니다.(아마 15시 30분까지 쉬셨겠죠??)

이전 타임이 몇시 시간인지 모르겠으나 12시 30분이라고 가정하면..그때 학생들에게 체험을 시키고..
13시 정도부터 15시 30분까지 5분정도 학생들 체험을 시키고 3시간 정도를 쉬는게 맞나요?
저 분은 3시간 월급을 받나요? 5분 월급을 받나요?

해결책 : 14시 ~ 15시 이렇게 이용시간을 정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담당자 마음대로(?) 학생들을 체험을 시키고 말고 하지 않게 부탁드립니다.

저분을 제외한 다른 분들은 이리저리 돌아다니며 안내도 해주고 열심히 학생들의 체험을 도와주는 것 같은데..저분 한분으로 대전을 처음 간 입장에서 이미지가 좀 많이 않좋아졌습니다. 적절한 해결책을 부탁드립니다.

좋은 하루되시고, 고생하세요.

답변 : 코리올리의 방 이용이 불편합니다.

작성자
관리자
답변일
2024.05.21

안녕하십니까? 저희 국립중앙과학관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문의주신 내용에 대한 안내 드리겠습니다.

해당 날짜에 운영하신 직원에게 위 내용에 대하여 전달 하였습니다.
운영 시작 시간 후 5분 동안 현장에서 남은 잔여 티켓에 한하여 배부를 하는데 시간이 종료되어 말씀하신 것과 같이 답변을 한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해당 사항에 대하여 고객님께 자세한 설명 및 문구가 기재되어 있지 않아 불편함을 드린 것 같아 금일부터 전체 운영 직원 재교육 및 현장에서도 좀 더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도록 문구를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해당 직원은 코리올리의 방 운영 뿐만이 아니라 안내데스크 응대와 다른 체험 전시품의 운영도 같이 겸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시간을 쉬고 코리올리의 방만 운영하는 것은 아니라는 점도 같이 안내 드립니다.

귀한 주말 멀리서 시간을 내셔서 방문하셨을텐데 기관의 부족한 설명과 직원 부족한 응대로 가족분들과의 소중한 시간을 불편하게 해드린 것 같아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며 의견주신 사항은 적극 반영하여 관람하시는데 불편함 없도록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고객님의 의견에 귀 기울이는 과학관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