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껏 열심히 작성한 내용이 다 날아가서 다시 한 번 씁니다. 아마 이런 컴플레인 예상하고 사이트를 개편하신 것 같습니다.
지난 몇 년간 과학교실 프로그램, 무한상상실 그리고 과학관내 시설 이용을 하면서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사이트 개편에 대해서만큼은 전혀 감사한 마음이 들지 않습니다.
첫번째 예전 홈피에서는 모든 학년이 다 보이지만 그래도 과학관 수업이 한 눈에 들어왔었는데 이제는 하나하나 클릭하고 스크롤 눌러가며 확인해야 합니다. 한눈에 보이는 프로그램 VS 스크롤 내려내려 보기. 둘 중 어느 것이 사용자 입장에서 편리할까요?
두번째 예전 홈페이지에서는 수업 신청 인원이 바로 보이기 때문에 혹여 캔슬이 생긴 수업이 있다면 바로 볼 수 있었지만 이제는 모든 수업을 하.나.하.나. 클.릭.해.서 확인해야 합니다. 편할까요?
세번째 지난 달 수업 예약을 했을 때는 상세보기에 들어가면 볼 수 있었던 수업내용에 대한 파일이 아직 수업이 다 끝나지도 않았는데 열리지가 않습니다. 선생님들께 문의 했더니 교육안내 쪽으로 들어가면 확인할 수 있다고 하시더군요. 열리던 파일이 안 열리는 오류가 생겼을 때 교육 안내로 리드렉트 할 수 있도록 해 주시거나 따로 안내해 주셔야 하지 않을까요? 이용자들은 사이트 개편과 함께 새로운 웹사이트를 샅샅이 파헤치고 알아서 숙지해야 합니까?
변화가 무조건 싫다 예전이 무조건 최고다 가 아닙니다. 아마도 예전 사이트보다 나아진 것이 있겠지요. 하지만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사이트 개편이 됐다면 모르겠지만 이번 개편된 사이트가 예전 사이트에 비해 깔끔해 보인다는 점 하나를 제외한다면 무엇이 더 나아졌는지 전혀 알 수가 없습니다.
실제 학부모들과 이용자들은 불편하다고 말씀드리는데도 전혀 개선이 이루어지고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개편한 개발자들은 최소한 학부모 혹은 이용자의 입장에서 사용해 보고 개편을 하셨어야 하지 않을까요?
개선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먼저 저희 국립중앙과학관 홈페이지에 관심을 기울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운영자로서도 말씀해 주신 사항에 대해 꾸준히 앞으로 개선해야 될 부분으로 인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불편한 점들과 개선이 필요한 점들을 수정 보완중이오니 이점 양지해주시기 바랍니다. 작은 불편사항도 성심껏 귀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