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을 통해 어렵게 30여분 적은 글이 저장을 누르니 로그인이 자동해제되어 다시 적어봅니다. (로그아웃 예고가 있었다면 복사라도 해두었겠죠)
작년부터 잘 이용해오던 주말창의교육예약이 올해 홈페이지 개편이후 아주 불편합니다. 담당자님들도 저를 비롯한 학부모들 불평불만 접수 많이 받아 어려우시겠지만 학부모들도 교육예약날만 되면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네요.. 이렇게 공개적으로 글이라도 남겨야 개선이 될까 싶은 기대를 가지고 글 남겨봅니다.
홈페이지 개편이후 첫 예약때는 가족회원들의 생년월일이 잘못 인식되어 교육대상이 아니라고 실패하고 그 이후 잦은 서버과부하로 인한 페이지다운이 다반사더니 오늘은 모바일 로그인이 안되더군요. 로그인 입력창이 사라졌으니 당연히 로그인 되었으려니 했는데 막상 온라인예약 누르니 로그인을 해야한다고...
다시 해봐도 같은 상태고,, 전화문의해보니 일부 모바일기기에서 네이버 통해 홈페이지 접속시 이런 현상이 있다고 하시더군요. 해결방법은 공지사항에 올려두었다고,, 네.. 과학관 홈페이지를 수시로 확인하는 저는 이미 지난달에 그 공지를 보았고 네이버 설정에서 캐시삭제를 해두었었습니다.
결론은 한번으로 해결되는 것이 아닌 매번 모바일 홈페이지 접속시마다 캐시삭제를 해야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수정이 불가능한가요?
교육예약날 놓치지 않으려고 알람까지 설정해두고 한정한 인원안에 들어가 보겠다고 긴장하고 있다가 시스템의 문제로 실패하는 날은 아주 허탈합니다.
또한 모바일로 국민생각함 작성 창 열어봐주세요.. 이 작성창 옆에 제목,카테고리,내용.. 이 부분이 절반이나 고정되어 있고 이 작성창이 절반밖에 안되어 작성하기 아주 불편한 형태입니다. 분명 개선하기 위해 개편하셨겠지만 사용자 입장에서 실제로 시뮬레이션은 해보고 계신지 여쭤보고 싶네요.. 유지보수에 신경 좀 써주세요 ㅜㅜ
불편을 끼쳐 죄송합니다. 캐시 문제의 경우 다시 한번 확인을 하여 빨리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작성창의 크기로 생긴 문제 등은 2019년 통합예약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고객분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불편 없이 예약 하실 수 있게 하겠습니다. 항상 저희 국립중앙과학관에 관심 기울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작은 불편도 성심껏 신속히 처리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