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예약안내센터

국민생각함

답변완료 남문주차장 예약 이용 관련

작성자
정**
등록일
2019.12.03

지난 11월 30일 국립중앙과학관 남문주차장에 예약을 하고 방문하였습니다.
유료회원의 경우 주말 남문주차장 예약 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해서 유료회원 가입 후 처음으로 방문해보았습니다. 예약할 때는 차량번호를 입력하도록 되어있어 자동인식이 될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방문하니 관리자분께서 관람오셨냐고 해서 그렇다고 하니 이쪽으로 오면 안된다 나가서 정문을 이용하라고 얘기하셨습니다. 그래서 여기 주차장 이용못하냐고 하니 안된다고 하시길래 예약해도 안되는 거냐니까 예약하면 가능하다고 하셨습니다. 예약했다고 하니 그럼 문자를 보여달라고 하시더군요.
처음부터 질문을 예약하셨냐고 하시면 될 것을, 기분나쁘게 잘못왔으니 나가란 식의 얘기부터 하고 이의를 제기하니 예약할때 문자를 보여주란 안내가 있다는둥, 본인이 하루에 상대해야할 인원이 많아 그렇게 할 수가 없다는둥 하시며 이해하라고 하시더군요.
다시 예약 화면에 가봐도 문자를 보여주란 안내는 없으며, 그런 식으로 할거면 차량번호 입력은 왜 하는 것이며, 주말 이틀동안 남문주차장 이용객이 얼마나 많기에(하루에 80대 제한이 있지만 실제 예약은 10대도 되지 않는것 같은데) 그런 식으로 응대를 하시는지, 관람오셨냐는 질문은 하시면서 예약하셨냐는 질문은 왜 어려운지 모르겠습니다.
남문주차장 관리하시는 분들 서비스, 친절 교육 필요해 보였습니다.

답변 : 남문주차장 예약 이용 관련

작성자
관리자
답변일
2019.12.09

안녕하세요! 저는 주차관리 담당하고 있는 김태현 주무관입니다. 선생님께서 제기하신 요지는 유료회원 남문 주차장 이용에 관한 서비스 불편사항으로 판단됩니다. 먼저 저희 과학관을 찾아주셨는데 이런 불미스러운 일이 생겨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해당 방호직원에겐 강력한 주의 조치를 하였으며, 향후 저희 주차질서 방호 직원들의 친절 교육을 더욱 강화하여 다시는 이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남문주차 예약 시 해당 유료회원 차량번호를 자동인식하여 남문주차 이용에 번거롬이 없도록 관련사항을 검토하여 개선토록 하겠습니다.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습니다.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고 한 해 마무리 잘하시기 바랍니다. 항상 저희 과학관에 관심을 가지고 찾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 말씀드립니다. 이와 관련사항 등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운영지원과 김태현 주무관(042-601-7860)